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2019.03.01] Twittler 과제 하루만에 완료!!
    핵인싸 개발자의 길/코드스테이츠 Pre Course 2019. 3. 2. 00:20

    이번 과제는 직접 하나의 웹 페이지를 개발해 보는 과제였다.

    그 전까지는 자바스크립트만 다루더니, twittler과제 전까지, HTML과 CSS, 이벤트 핸들러와 id, class 등 심지어 Jquery 내용까지 나오더니, 갑작스레 웹 페이지를 제작하는 과제가...ㅎㅎㅎ;

    # 맨 처음 시작 부분

    처음 git clone하면 해당 화면이 이렇게 나온다. git 디렉토리에 몇가지 파일이 같이 들어있는데, 그것들을 이용하여 해당 웹 페이지에 정해진, 기능들이 작동하도록 구현하는 것이다. 추가적으로 페이지를 좀 꾸며도 되는 것 같다. 

    # twittler 완성본 예시

    아무 기능도 없고, 아무것도 꾸며져 있지 않은 화면에서, 마지막에는 저렇게 버튼과 리스트, 입력박스를 배치하고 각 요소들이 정해진 기능들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면 되는 것이다. DOM과 레이아웃 배치방식, CSS를 좀 알아야 막히지 않고 과제를 풀 수 있을 정도이다. 자바스크립트 다루는 부분은 당연히 잘 알아야 할 것이다.


    나는 기능을 전부 구현하고, 여유가 있어 페이지를 조금 꾸며봤다.


    # 내가 제작한 웹 twittler 웹 페이지 화면

    FaceBook의 컨셉을 따라서 페이지를 구현해 봤다.

    사실상 기능 구현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다. 페이지를 예쁘게 꾸미려고 하다보니까 HTML 레이아웃을 코딩하는 부분에서 시간이 좀 많이 들었던 것 같다.

    그리고 내게 너무나도 친숙한 Jquery... 이것을 차마 쓰지 않고는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... 그냥 Jquery라이브러리 선언하고 사용하고 말았다.(상관 없겠지..?ㅜㅜ)


    웹 분야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분명 이 쪽 파트는 물론, twittler과제 들어서자마자 '지금껏 느낀 지옥의 맛이 알고보니 사탕이였구나~' 라는 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다...그만큼 이전 파트와의 난이도 격차가 큰 것 같다...어쩔 수 없나..? 자바스크립트만 다루다가 HTML과 CSS를 같이 다루게 되니..


    나는 드디어 마지막 과제 하나 남았다!! 마지막 남은 재귀, recursive 파트도 빨리 끝내버려야지!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